티스토리 뷰

올 손슨 (Olsson)은 아동 인권 군축을 끝내기 위해 노력하는 국제 인권 단체 인 Child Soldiers International 의 프로그램 관리자입니다.

세 레카 무장 단체가 프랑소와 보지에 (François Bozizé) 대통령의 권력을 장악 한 후 2012 년 말 중앙 아프리카 공화국에서 분쟁이 분출 된 이후 3 천 ~ 6 천명이 사망했으며 거의 70 만명이 실향민과 무수한 마을이 파괴되었습니다.

주로 이슬람 무장 단체 (예전에는 세레 카 (Séléka)로 알려짐), 주로 기독교 안티 - 발라 카 (Christian Balan) 국방 민병대 및 기타 무장 단체가 권위를 위해 경쟁하기 때문에 그 나라는 그 이후로 폭력에 묶여있다.

이 심화되는 위기 상황에서 14,000 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분쟁의 모든면에서 무장 단체에 의해 모집되었습니다. 그러나 무장 단체의 통제하에있는 나라의 약 80 %가이 숫자보다 훨씬 더 높으며 계속 증가 할 것입니다. 일부 어린이들이 납치되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자신과 지역 사회를 보호하기 위해 또는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에 대한 복수를 추구하기 위해 "자발적으로"가입합니다.

5 월에 수도 인 방기의 남서부 인 ​​Pissa를 방문했을 때, 모집을 막는 것에 관해 지역 사회와 이야기하기 위해 일부 지역 주민들은 아이들이 무기를 가져 간다는 사실에 거의 놀라지 않았습니다. "당신은 자신을 보호해야했습니다. [세레 카]는 나와 같은 노인들도 강간하러 왔습니다.이 아이들이 어떻게 반응 할 것으로 기대합니까?"한 여성이 우리에게 말했습니다.

수천 명이 전투에 가담했지만, 갈등에서의 어린이의 역할은 최전선을 훨씬 뛰어 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요리사, 포터, 메신저 및 스파이로 착취 당합니다. 소녀는 종종 끔찍한 성적 및 신체적 학대를 겪습니다.

인도 주의적 및 안보 상황 은 2018 년에 더욱 악화되어 1 월 이후 최소 55,000 명의 사람들이 실향민이되었다. 만성적 인 영양 실조로 고통받는 아동의 41 %. 유니세프는 이번 폭력 사태로 어린이들이 가장 큰 대가를 치르고 있다고 전했다 . "세계는 중앙 아프리카 공화국의 아이들을 잊어서는 안된다."

그러한 폭력으로부터 어린이들을 보호하고 그들의 모집 및 재입학을 방지하는 것은 큰 도전입니다.

Bangui의 PK5 지구의 자원 봉사 아동 보호 네트워크 책임자는 5 월에 교회 폭력과 교회 폭력 사태 가 발생하여 적어도 22 명이 사망 한 것으로 밝혀졌으며 어린이 모집이 만연했다.

그의 지역에는 무슬림 및 기독교 무장 단체와 묶인 네 명의 소녀를 포함하여 적어도 66 명의 어린이가 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이미 해방되었지만 재결성했다. 유니세프 (UNICEF)에 따르면 2014 년 이래 약 12,000 명의 어린이가 석방되었습니다. 그러나이 중 5,000 명이 넘는 어린이들이 아직 재 통합 지원을받지 못했습니다.

재 통합 프로젝트는 종종 자금이 부족합니다. 또한 직업 훈련이나 취업에 초점을 둔 프로젝트는 아이들이 적절한 재료 나 장비를 제공받지 못하거나 무역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충분한 지원을받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다른 충돌과 달리 CAR 위기는 대부분의 그룹이 그들이 모집 한 지역 사회에 남아 있기 때문에 드문 경우입니다. 이것은 안티 - 발라 카 그룹에서 특히 그렇습니다. 대부분은 장비가 제대로 갖추어져 있지 않고 조직이 혼란스럽고, 자신의 커뮤니티에서 나옵니다. 즉, 자녀가 해방 되더라도 지휘관의 영향을받을 가능성이 높으며 재임명의 위험이 높습니다.

이러한 위험에 기여하는 것은 성인 전투기에 대한 해체, 군축 및 재 통합 지원 프로그램의 지연으로, 정부가 무장 단체와의 협상 실패로 인해 오랜 기간 지연된 과정입니다. 이것은 아이들이 아직도 무장하고 두려워하거나 힘이나 생존을 위해 고투하고있는 지역 사회에 남아 있음을 의미합니다.

CAR에서의 우리의 작업은이 문제를 해결하고 아동 모집을 예방하기위한 지역 사회 이니셔티브를 지원합니다. 지역 단체, 정부 및 유엔과 함께 만든 새로운 삽화책 은 아동 보호 행위자가 아동 모집에 관한 법적 틀을 이해하고 어린이 석방을 위해 무장 단체와 함께 옹호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5 월에 시작되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